Graphical Effects

비주얼 아이템으로 Qt Quick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UI 컴포넌트로서 추가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import 하여 사용할 수 있다.

Grphical Effects 를 기능별로 분류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다. 한 줄씩 간단한 설명도 적었지만 사실, 글로 각 효과를 설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나중에 나오는 예제를 보고 이해를 하도록 하자.

▷ Blend

[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Blend, 2개의 source item 을 합친다.[/table]

▷ Color[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BrightnessContrast, 밝기(휘도)와 대비를 조정한다.
ColorOverlay, Overlay 색상을 적용하여 색상을 변경한다.
Colorize, HSL color 영역 내에서 색상을 설정한다.
Desaturate, 채도를 감소시킨다.
GammaAdjust, 밝기를 변경한다.
HueSaturation, HSL 색상 영역 내에서 source item 색상을 바꾼다.
LevelAdjust, RGBA 색상 영역 내에서 색상 레벨을 조정한다.[/table]

▷ Gradient[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ConicalGradient, conical(원뿔 모양)의 gradient 를 그려준다.
LinearGradient, linear(선형)의 gradient 를 그려준다.
RadicalGradient, radical(원형)의 gradient 를 그려준다.[/table]

▷ Distortion[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Displace, 주어진 곳으로 source item 의 픽셀을 이동시킨다.[/table]

▷ Drop Shadow[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DropShadow, source item 뒤에 그림자를 두고 배경에서 자라나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그린다.
InnerShadow, source item 안에 그림자를 그린다.[/table]

▷ Blur[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FastBlur, 1개 이상의 source item 에 저품질의 blur 를 적용한다.
GaussianBlur, 가우신안을 이용하여 고품질의 blur 를 적용한다.[/table]

▷  Motion Blur[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DirectionalBlur, blur 를 특정 방향으로 적용한다.
RadialBlur, 중심점을 기준으로 원형의 blur 를 적용한다.
ZoomBlur, 중심점을 향해 나아가는 느낌의 blur 를 적용한다.[/table]

▷ Glow[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Glow, source item 이 빛나는 효과를 준다.
RectangularGlow, 빛나는 사각형을 생성한다.[/table]

▷ Mask[fusion_old_table] Type, Description
OpacityMask, source item 을 다른 item 으로 mask 처리한다.
ThresholdMask, threashold value(한계값) 을 적용하여 mask 처리한다.[/table]

Grphical Effects examples